안녕하세요 캐나다 대학 석사과정에 합격을 했는데요. 결정에 대한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2023.04.23
5
214
UBC data science 1년 course-based 프로그렘과 U of T MSc statistics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전자의 경우 졸업 후 영주권 취득이 쉬운 장점이 있는데요. U of T는 MSc 과정이고 저는 앞으로 phd, 연구를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런데 U of T MSc 과정에서 phd로 가는 난이도가 어떤 편인지 아직 감이 잘 안잡히네요.. 아무래도 캐나다 top대학이다보니 난이도가 상당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혹시 저와같은 상황일경우 어떤 대학으로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일까요~? 그리고 U of T 같은 과정에 주변 지인 계신 분 혹시 phd로 가는 난이도가 어떤 편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ㅠ
제가 UT 나왔는데, 석사는 모르겠지만 학사는 졸업하면 영주권 따기 쉬웠어요. 난이도는 상당한거 맞아요. 일단 학부 통계 수업은 거의 다 증명 위주였는데 석사는 모르겠네요. UT는 연구중심 대학이라 인턴 경험 쌓을 기회가 많고 이는 수월한 박사 지원으로 이어집니다. 다 좋은데 걸리는게 통계학과로 들어가면 코스웍이 증명 중심으로 짜이는 거 아닌지 알아보세요. UBC에 데이터사이언스 쪽으로 지원하신거 보면 증명쪽은 별로 하고싶지 않을 수도 있어요.
2023.04.23
토론토에서 공부했었는데, course-based 보다는 유티쪽이 좀더 좋게 보이네요. 과가 달라서 그쪽으로 말씀드릴건 없는데 유티랑 토론토 정말 좋은 환경이에요. 박사는 지금 다른곳에서 하고있는데 많이 그립네요. 나중에 PhD 하시는것도 course-based보다는 마스터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3.04.23
대댓글 2개
2023.04.23
2023.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