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정출연은 현재 제 상황에서 포닥이 필수인가요?

2021.09.21

5

1963

안녕하세요 현재 카이가 아닌 과기원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현재 1학년때부터 인턴을 진행중인 랩이 있습니다. 실적과 교수님 모두 저에겐 만족스러워서 랩에서 계속 연구를 진행하고자 하는 마음이 조금 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과고를 조기진학하여 1년 일찍 대학교를 들어간 상태입니다.
1. 현재 대학교도 조기졸업으로 학부를 마치고 석박통합에 박전연으로 들어가 최대한 일찍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해외포닥을 가 정출연 및 교수에 도전을 할지

2. 아니면 학점관리를 해 조기졸업은 아니더라도 석사 후 해외박사를 따고 정출연 및 교수직에 도전을 할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3. 그런데 교수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하늘의 별따기인지 알기에 사실 요즘 차라리 일찍 마치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종종 듭니다. 그래서 1의 대안에 해외포닥을 가지 않고 정출연에 도전을 해서 성공한다면 어떨까라는 고민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천한 학부생이기에 여러 선배님들의 경험담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써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직 저는 미필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09.21

아.. 의대가세요

2021.09.21

출연연도 출연연 나름인데, KIST같이 독보적인곳 빼고는 해외포닥 경력있는사람 비율이 절반이나 될까요?? 저는 어떻게든 학교목표로 해외포닥 준비해와서 내년초에 떠나는데, 출연연간 연구실 선배들중 해외포닥 한 분은 없습니다. 실적만 괜찮은곳 가면 해외포닥 경험이 필수는 아닌듯해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09.22

하이브레인넷에서 어떤사람들이 어떤 정출연 도전하든지 보변 감이 올 거예요. 거기 올라오는 정출연 공고도 보면서 어떤 스펙들이 필요한지도 보시고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