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vs 취업

2022.08.01

4

1028

안녕하세요.

현재 수도권 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학과 재학 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그리고 computer vision 관련 랩실에서 1년 정도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1년 정도 계속 공부하고 연구하다보니 느낀 건데, 이쪽 분야의 전망이 밝은지 걱정입니다. 특히 나중에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너무 많아져서 중간 쯤 되는 사람들은 전부 나가리될까봐 걱정입니다.

교수님께서는 함께 하고 싶다고 진학을 권유하시지만, 제 실력은 상위권이 될 만한 실력은 아닌 것 같습니다. 1년 동안 연구해도 논문 한 편도 못 썼거든요...

그래서 제가 고민인 점은 어중간한 실력으로 석사까지 해서 인공지능 분야로 취업을 하는 것보단, 학사 졸업 후 백엔드 개발자가 낫지 않을까 고민입니다. 돈은 좀 적게 벌지라도 인공지능 분야보단 안정적인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의견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귀여운 카를 가우스*

2022.08.01

정말 대학원 생각이 있으시면 왜 진학하려는 건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대답을 못내신다면 취업하는게 더 좋으실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함께하고 싶다는게 대학원 가려는 모든 이유라면 저는 안가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말씀드리는겁니다.

그리고 많이 다른 얘기인데 학부생이 논문 못 쓴건 괜찮습니다. 오히려 써내면 엄청난거구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8.02

대학원 가는 이유는 간단함, 연구가 좋아서. 연구가 좋으면 가는거고 전망 이런 얘기 할거면 그냥 취직하는게 나음. 미래에 어떻게 될진 아무도 확실하게 얘기 못함.

그리고 CV분야 호황인데 미국 회사들 사람 뽑는거, 미국 정부에서 연구비 지원하는거 한번 봐보세요. 한국만 보면 시야가 좁아져요.

2022.08.02

전망을 밝을거지만 님이 그렇게 생각 안하면 그냥 쓸데없는 고민하지 말고 취업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