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3학년 조기졸업(취업)과 대학원이 고민됩니다.

2022.06.24

3

1479

안녕하세요 인서울 중하위권 대학에서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서 다른 활동 없이 1학년때부터 아르바이트 여러개를 하면서 스펙 없이 학점만 4.2~3/4.5 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돈을 모으며 버티는게 너무 힘들어서 하루라도 빨리 졸업을 하고 싶었고, 그래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3학년 2학기가 끝나고 졸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서 취업과 대학원이 너무 고민이 되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아르바이트 때문에 랩실이나 대회와 같은 대외 활동(?)을 한번도 해보지 못했지만 컴퓨터 비전 수업을 들으면서 재미를 느껴 논문을 찾아서 보게 되고 흥미를 계속 느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컴퓨터비전 연구원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하였고, 컴퓨터 비전 분야로 석사까지는 하고 싶은데, 막상 대학원을 가려니 학점 말고는 아무 것도 없는게 안타깝네요.

학비도 걱정이 되어서 국립대학원(서울대 , ist대학원들 등)을 갈 수 있다면 괜찮을까요?

대학원을 가려는 이유 중 하나가,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되는 회사들은 컴퓨터 비전에 대해 석사 이상 조건 혹은 경력 3~5년 이상을 많이 달더라구요.

차라리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2.06.24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울 경우는 컴퓨터쪽으로 취업을 해서
경력사원 연구직으로 가는 방법이 더 낫지 않겠나 싶은데,,,취업처가 대기업이 될지 중견기업이나 중소가 될지는 원서를 넣어봐야 알수 있는 상황이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6.24

컴공 석사 괜찮은 연구실들은 보통 학비를 내줍니다. 생활비가 빠듯하실 수는 있는데 일단 이 점 교러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