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컨택과 CV 작성에 걱정많은 학부생 입니다.

2023.05.01

1

1353

지방 사립대 4.0/4.5 의 성적을 가진 대학원 진학에 관심이 많은 학부생 입니다.

자대 교수님께서 너무 좋은분이시고 과제도 많으시고 젊으셔서 너무나 끌리는 교수님이시지만, 당차게 서울로 올라가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SSH 라인으로 추천해주셔서... 걱정이 너무 앞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이곳에 글을 남겨 봅니다.

내년 전기 대학원에 지원하면서 이번 여름방학 인턴 지원을 위해 곧 교수님께 컨택메일 작성 할때 같이 첨부할 CV에 이것 저것 넣어보고 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고민하는 주제들은 많지만 이 주제들로 공모전에 참가하거나 논문을 써본건 일절 없습니다.
학부연구생 경험도 없어서 CV작성에 많이 고민이 되고 부끄러울 정도로 CV가 비어 있습니다. ( 거의 교내/외 장학금과 프로그래밍 skills가 대부분 ) 여기 많은 분들은 적어도 학부연구생 경험은 있는것 같더라구요...

고민하는 주제들로 학교 수업시간 과제 제출 했던것 , 학부생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이용한 하찮은 주제들 이런 주제들을 CV에 Extra Experience로 작성하는것이 괜찮을지 차라리 CV없이 지원해야할 지 ( CV필수 라고는 언급이 없어서... ) 고민이 됩니다. 형식을 갖추어 지원하는것이 예의라고 생각해서요...

컨택 메일에는 연구에 대한 열정을 보여드릴 수 있게 작성 해보려 합니다. ( 교수님께서 바쁘시니 간단명료하게 써야할것 같은 강박도 있습니다... )

CV를 아예 없이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이게 아니라면 제가 고민한 여러 주제들로 지원하는 연구실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있다는것을 어떻게 어필 할까 고민됩니다...

부족한 말주변으로 올린 글이라 읽기 힘드실 수 있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5.01

CV 라는게,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활동은 무엇을 했는지, 수상은 있는지 등등 자신에 대한 정보를 간단 명료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자료 입니다. 따라서 교수님께서 작성자님이 어떠한 사람인지 단시간에 파악하기 쉽게 하려면 첨부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론 CV에서 드러나지 않는 열정, 인성 등등이 있겠지만 이는 메일 혹은 면담 등등으로 보여주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