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선택 때문에 김박사넷 선생님들께 문의를 드립니다.

2023.05.11

1

611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재 전문 대학원과 전자공학 일반 대학원 지원하여 각각 1차 합격을 했습니다.
한 곳은 화학 공학을 연구하시는 분이시고 한 분은 배터리 모델링과 제어를 연구하시는 분이십니다.
학부 동안 전자공학을 전공하였기 때문에 학기 초에 배터리를 연구하시는 교수님을 만나 뵙고 진학 의사를 밝혔습니다.
마지막 학기에 배터리 관련 공부를 하려고 소재 관련 여러 과목들을 수강 했고 소재 과학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 소재 관련 연구실의 주제가 너무 매혹적으로 보여서 마지막까지 고민하다가 일단은 두 곳에 모두 지원을 했습니다.
현재 두 곳 모두 면접만 남겨 놓고 있고 교수님들께 중복 지원을 했다고 아직은 말씀을 드리지 않았습니다.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 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고 일단은 면접을 모두 치르려고 합니다.
교수님들께 사실대로 말하는 것이 도의적으로 맞다고 생각하는데 면접 이후에 말씀을 드리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면접 이후에 교수님들께 말씀을 드려야 될까요?

면접 전에 말씀을 드리면 두 분 모두 불쾌해 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되고 면접 후에 말씀을 드리면 연구실 인원 선발에 영향을 줄까 걱정이 됩니다.

진로에 대한 문제라 대학원 지원 전에 미리 결정을 내렸어야 했는데 저의 불찰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5.11

본인이 하고싶은대로만 하고 살순없죠. 본인이 리스크 때문에 중복지원했다가, 나중에 말해서 혹시 관계가 틀어질 경우 그건 본인이 감수해야죠 뭐..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