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플러스가 될까요?

2024.07.25

4

400

이번에 들어가고 싶은 랩실의 교수님이 열정적인 학생을 좋아하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한 건 제 CV 보내서 교수님과 면담한 게 다인데, 사실 타대라 붙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 방에 지원자가 엄청 많다는 얘기도 들었고요.
그래서 어필을 해야할 것 같은데 아는 선배님한테 자기소개서나 수학계획서 작성한 걸 컨펌 받거나 논문 공부한 걸 교수님께 한 번씩 메일로 보내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사실 자기소개서나 수학계획서는 교수님이 먼저 봐주신다고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연 컨펌 받는 것이 형평성에 어긋나는게 아닐까 싶네요)

문제는 교수님이 답이 매우..느리십니다. 바쁘신 분인데요, 제가 논문을 계속 읽고 질문을 주기적으로 보내는게 과연 플러스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열정적으로 교수님한테 메일 보내서 교수님 마음을 누그러트린 사례가 있으신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7.25

교수님마다 다르겠지만 저라면 시시콜콜한 질문을 연속적으로 던지는 것은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직접 공부하지 않고 떠먹여달라는 것 처럼 보여서.....
win-win의 원리를 생각해보고 메일보내면 좋겠습니다.
그 메일을 보내서 교수님한테는 어떤 이득이 발생할까요? 본인에게는?

대댓글 3개

2024.07.25

날카로운 지적이십니다. 사실 교수님과 계속 친근한 사이를 유지하고 면담을 몇 번 하신 분이라면 이런 고민 안 할텐데 저는 그런 상태가 아니라서요.. 차라리 그 시간에 면접 준비를 하는게 나을 것 같네요.. 진짜 너무 궁금한 질문이면 (사실 하나 있기는 한데 합격 후 충분히 여쭤볼 수 있는 질문입니다) 보낼텐데 사실 시시콜콜한 걸 보내면 교수님도 귀찮고 저도 답장에 너무 연연할 것 같네요.

2024.07.25

답답하고 조급해지는 마음이 정말 이해가 됩니다.

2024.07.25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생 긴데 이번에 떨어진다고 6개월 공백이 생기는 건 (물론 싫고 걱정되지만) 인생에 있어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다고 계속 셀프 위로하는 중입니다 ㅎㅎ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