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정년 얼마 남지 않은 교수님 랩실 vs 조교수님 랩실

2024.07.31

12

3611

안녕하세요.
분야에서 유명하신 교수님께 컨택하여 면담을 하기로 한 상태인데, 찾아보니 정년이 4년이 남으신 것 같더라구요.
저는 석박사통합을 하기 원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메일로 거절하지 않으시고 면담을 하러 오라 하신 이유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워낙 정년이 짧게 남은 랩실은 다들 말리시기에 고민이 됩니다.

그 교수님의 제자이신 교수님이 다른 학교에서 조교수로 활동하고 계신데, 조교수님이 되신지 4년 정도 된 것 같아요. 만약 위의 교수님께서 석사만 된다고 하신다면 차라리 이 교수님께 가는 게 맞을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아직 이 교수님께는 컨택하지 않은 상황이고 대학원은 네임벨류를 보는 게 아니라고 하지만 현재 대학보다 네임벨류가 낮다는 것도 좀 고민입니다.)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석박사통합을 받아주신다면 그건 졸업까지 책임져주시겠다는 걸까요? 너무 머리가 아픕니다.. 여러분이면 어느 랩실로 갈 것 같으신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4.07.31

분야와 기대 실적을 기준으로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7.31

조교수님방이 좋을것같아요
건강한 리처드 파인만*

2024.07.31

왜 굳이. 정년되면 박사 졸업 못 시킬텐데. 결국 다른 랩으로 형식적으로라도 옮겨서 졸업해야 됨

대댓글 2개

2024.07.31

원래 졸업 못 시킬거 같아도 받아주는 케이스가 있나요??ㅠㅠ

2024.08.03

그런 분도 계시긴 한데.. 좀 책임감 없죠... 결국 다른 연구실 가서 야생으로 살아남아야 하는데.. 석사도 아니고 박사면 여간 깐깐하게 볼 터.

2024.07.31

은퇴를 앞두신 교수님께서 석박통합으로 받아주실 의향이 있다는 전제하에, 졸업은 지도교수가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준비해서 스스로 하는 겁니다. 아주 빡세게 달릴 의지와 체력, 능력이 있다면 은퇴를 앞둔 지도교수님도 좋을 수 있습니다. 타임어택식으로 마감이 걸려있어 박사를 빨리 받을 수도 있거든요. 그 뒤에 부족한 실적 따위는 실력만 있으면 포닥하면서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어쨌든 박사학위는 빨리 따는게 좋다는 측면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입학하고 진짜 빡세게 달리셔야 할겁니다. 잠과 개인시간을 많이 줄여가면서.

2024.07.31

앞에서 다른분께서 말씀해주신것처럼 빡세게 하실 생각이시면, 은퇴를 앞둔 교수님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끗차이로 준비가 미흡하여 졸업이 연기된다면(졸업요건 등), 파국이 될수있습니다. 인생 꼬이는거 한순간입니다.

2024.08.01

많이 배우고 싶다면 조교수님랩이 좋을듯

2024.08.01

교수님 성향을 봐야겠지만, 대부분 졸업시킬 수 있으니 받습니다. 따라서 은퇴 앞둔 교수님 랩 장점은 박사학위를 빨리 받을 수 있는 것이 되겠고요. 고생해도 제대로(?) 삽질하며 배우고 싶다면 조교수님 추천입니다.

2024.08.01

둘다 경험해봤는데...둘다추천하고싶진않다....
자기주도가능하다면 곧은퇴 교수님
좀 길어질수도있지만 대기만성 노리겠다면 조교수님
만약 곧은퇴 교수님이 젊은교수님들께 배울수있는 기회를 열어준다면,, 인성도 나쁘지않다면 곧은퇴 교수님....
졸업안시켜주면 진짜 인생 답이안나옵니다,,,

2024.08.02

교수님 인성확인하고 가시길

2024.08.02

교수님 인성, 계획 보고 선택하시되 굳이 그 랩실 출신 조교수라인 보지 말고 아예 시야를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세상에 님께 맞는 분야의 교수가 그 연구실에서만 나오는거 아니니까요. 신생 조교수랩에가는 것은 원래 해병대 특전사 빡센 훈련하는걸 즐겁게 생각할 수 있는 분이라면 찬성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