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 진학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2024.12.18

0

231

저는 현재 고등학생입니다.
성균관대 양자정보공학과(과학인재, 8학기 400만원 장학금, 총 3천만원 가량),
켄텍(총장 장학생2, 총 1억 3천 가량).
유니스트,지스트 무학과, 한양대 물리학과 등에 붙었습니다.

제가 고민인 것은, 성균관대와 켄텍 중 어느 곳을 진학하느냐입니다. 개인적으로 물리를 좋아하는 편이기에, 성대 쪽으로 마음은 기울고 있습니다. 그러나 좋아하는 것과 잘할 수 있는 것은 다를 뿐더러, 마냥 경제적인 사정을 무시할 순 없어 여전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생각컨대, 성대와 켄텍 두 학교 모두 대학원이 필수입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진로의 명확성일 것입니다. 성대 쪽은 나름 가야할 길과 연구할 소재가 명확한 반면, 켄텍은 단순히 물리를 좋아한다는 감상만 가진 채 진학한 후, 에너지 분야와 관련해 연구할 것을 찾아 나가야 한다는 것에 가깝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켄텍에서 그렇게 찾은 연구 분야에 정말 진지하게 대할 수 있을지, 양자를 공부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진 않을지 걱정됩니다. 켄텍은 에너지 전문 대학이다 보니, 물리적 흥미와 재능을 멘토링해줄 교수님이 존재하실지도 의구심이 듭니다.

이렇게 이기적인 이야기를 전달해 죄송합니다. 후일 돌이켜 생각할 때, 별 것 아니었다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의 저는 그렇게 미래를 상상하며 현재를 여유롭게 받아들일 정신적 수양이 충분치 않나 봅니다..ㅎㅎ 이런 저에게, 부디 고견을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