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사회과학 미국 포닥

2026.02.10

0

164

사회과학 분야로 미국 박사 후 포닥 중입니다. 박사도 포닥도 플래그쉽 주립대입니다. 최근의 연구비 이슈에도 안정적으로 펀딩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다만, PI가 최근 몇주간 대답이 없습니다. 11월까지 페이퍼를 마무리했는데 연말까지 답이 없다가 크리스마스에 갑자기 결과물을 내라고 하고, 주말 아침에 갑자기 결과를 달라고 합니다. 다시 마무리해서 주면, 답이 없습니다.

지난 1년 반동안 완성한 페이퍼가 4개는 되는데, 투고를 못하고 있습니다. 투고 후 게재까지 시간이 1년은 쉽게 넘기는 걸 고려하면 지금 투고를 못하고 있으면 올해 가을이나 내년 봄에도 교수 임용에 걸림돌이 될 우려가 커보입니다.

제 실력이 문제일 것 같지는 않은 것이, 제 졸업논문은 필드탑 저널에서 리비전 중이고, 완성한 페이퍼의 타겟도 적어도 세컨티어 저널들, 혹은 필드탑 저널들입니다. 교수님은 빅가이이긴 하지만 최근 포닥들과의 실적은 써드티어 저널들 위주입니다.

사실, 답이 몇달간 없다가 크리스마스나 주말 아침에 빨리 결과를 내놓으라고 독촉하니, 매번 그렇게 결과를 보내다가 최근에 주말에도 아침부터 오후까지 계속 그러길래 (마이크로매니징으로 지속적으로 분석을 요구하고 바로 결과를 보내줄 것을 요구) 갑자기 주말에 바로 보내달라고 하면 주말엔 갓난애들이 데이케어를 못 가니 쉽지 않다, 애들이 있어 바로는 힘들지만 되는대로 해서 보내겠다 하고 보냈는데, 그 이후로 이런 반응입니다.

PI가 퍼스널 미팅 요청도, 논문 투고에 관한 리마인드 메일도, 모두 묵묵부답입니다. 해고절차에 돌입한 것일까요? 최근에 포닥을 1명 뽑기위해 인터뷰를 진행했었는데, 저를 해고하고 1+1으로 한명 더 채용하려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