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학원을 미국으로 가고 싶은데 (현재 texas-austin, michigan, urbana-champaign 정도 생각 중입니다.)
물리학과 전기정보 복전하였고 학부 성적은 3.5 정도입니다.
문제는 제 학점이 애매하여 고민인데 석사로 갈때와 박사로 갈때 경쟁률 차이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문연 제도로 인해 석사까지 한국에서하고 박사를 미국에 지원하는 우수한분들이 많을것 같은데 또 다른나라에서는 반대로 박사를 지원하는 분들이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석사부터 미국에서하게 되면 많이 힘들것 같아 박사 지원이 더 끌리긴 하지만 석사 지원과 박사 지원, 둘 중 무엇이 더 가기 수월할까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0.07.28
한국석사 --- 미국박사
한국학사---미국박사(석박사 통합과정과 유사)
Gustav Kirchhoff*
2020.07.28
한국석사하시고 많이들 나가시더라고요. 언어가 원어민급이 아니면 우선 배우기 기본적인 베이스 배우기 힘들고, 그렇게해서 나가리되는 케이스도 여럿 있다고 들음. 반면 한국석사하고 교수 추천받아 박사과정 밟으면 펀딩도 잘 받고 배운것도 한국에서 제대로 배우고 가는거라 제 지도교수님도 한국에서 석사하라고 했어요. 추천서가 굉장히 강력하기에... 그리고 서울대면 외국 교수들도 알테니까요. Top5갈 수 있을듯.
2020.07.28
Gustav Kirchhoff// 혹시 그러면 석박 통합으로 대학원 진학 후 박사과정을 포기하겠다고 교수님께 말씀드려도 추천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제 생각은 교수님들이 계획에 맞지 않게 박사과정을 포기해 괘씸하다 생각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2020.07.28
2020.07.28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