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공부하실때 의식적으로 영어로 보려고 하시나요?

2022.03.11

4

1525

공부하다가 전혀 모르는 용어나 개념이 나오는 경우엔 구글링을 하는데요

당연히 영어보단 한국어가 쉽다보니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에 정리해놓은 글을 보게됩니다.
(논문이야 다 영어니까 그냥 봅니다)

의식적으로 영어 사이트를 찾아가야 하는건지, 아니면 공부를 할땐 제대로 해야되니까 한국어로 보는게 맞을지 모르겠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03.11

공부하다보면 어떤 주제는 한글로 해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어떤 주제는 영어로 검색해야 될지 판단이 설겁니다. 저는 연구하는 내용은 당연히 한글로 검색하면 아무것도 안나오기 때문에 한글로는 절대 안하고 새로운 프로그래밍언어 기본적인 건 한글 컨텐츠도 많으니 한글로 하고 그런식이에요. 요즘 핫한 머신러닝같은 것도 한글로 잘 정리한 것들이 많아서 그런거 보는 것도 효율적이긴 하죠. 어차피 내 주전공은 아니고 곁다리로 활용하는 정도라면.. 영어 용어에 익숙해질 필요는 잇는데 보통 그런거 정리하는 사람들도 영어용어가 익숙해서 용어는 죄다 영어로 쓰니 상관 없고요. 영어를 졸라 잘하고 싶다 그러면 뭐든 영어로 하는 게 낫긴 해요.

IF : 1

2022.03.11

한글로 된 자료가 보통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음 분야에 따라서 한글로 블로그나 페이스북 같은곳에 블로깅을 하는게 일종의 문화같이 정착된 곳도 있더군요. (특히 ML/DL쪽은 국내에서 하는분이 워낙 많다보니 심지어 최근 논문수준의 심화된 내용 블로깅을 한글로, 또 잘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건 한국어로 찾아봐도 결과도 많고 괜찮은 것 같아요. 저도 한국어로 정리해서 공유 하려고 노력 하구요.
너그러운 존 스튜어트 밀*

2022.03.11

대학원 다니다보면.
내가 지금 보고 듣고있는 게 영어인지 한글인지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더라도) 의식하면서 생활할 정도의 수준이면...좀.......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