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박사진학 시 분야

2022.05.05

2

1165

현재 석사 3학기 차입니다. 이제 곧 졸업을 하면서 타대 박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석사 졸업 논문 주제도 얼추 정해졌고, 아마 동주제로 저널에 8월전에 논문이 나올 것 같습니다. 중요한것은 이 주제로 박사를 진학할 생각이 없다는겁니다.
이 주제는 국내에 관심있는사람이 아무도 없어, 학회에 가더라도 저만 하고 있는 실험입니다. 미국에는 하는 랩이 조금 있었지만, 그런 랩들도 점차 다른 주제로 뻗어나가는 추세입니다. 그렇다고 저희 지도교수님이 이 주제에 관심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현재 저희 랩에서도 이주제는 저 말고는 아무도 하고있지 않고, 제가 졸업하면 더이상 건드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실제로 교수님들이 박사를 뽑는데 있어 석사기간동안 큰걸 배웠을 거라고 기대하지 않는다고 알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비슷한 주제의 연구들 하던 석사생을 뽑고싶은건 교수로써 당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리스크를 갖고 원하는 분야로 박사 진학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보통 분야가 다른 석사생들을 뽑아주시기는 하나요..? 정말 고민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2.05.05

고민할 필요는 없고 관심있는 연구실에 컨택하고 입학준비 하세요. 그게 답니다

2022.05.06

진학 과정에서 분야 바뀌는 경우는 숨쉬듯이 생깁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른 분야에서도 쓸모 있는 연구스킬들을 어필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