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s대 신생랩vs 자대 인기랩

2022.12.13

4

1582

s대 연구실은 s대 학석박 출신 젊은 교수님 연구실이구요 생긴 지는 아직 5년이 안된 것 같습니다.

자대는 yk인데 일단 교수가 유학파고 한국 학계에서도 이름좀 있으신 분 같습니다. 박사 졸업생중에 교수도 나왔구요. 사실 분야가 마이너해서 막 엄청난 인기랩까진 아닌데 일단 상대적으론 그렇습니다.

연구 분야만 놓고 보면 s대쪽이 좀 더 끌리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2.12.13

4-5년 정도 된곳은 정말 좋은 연구하기 좋은환경일수도 있습니다.
신생랩의 단점중 하나가 선배가 없는것 + 랩세팅등으로 시간소요인데, 그런것들은 초년차 학생들이 이미 다 끝내놨을거에요. 본인은 가면 바로 박사2-3년차 밑에서 프로젝트 진행하기도 하고, 지도교수도 어느정도 수업하는것에도 적응하시면서도 연구욕심 많으실때라서 장점만 가져갈 확률이 높긴합니다.
참고로 저는 대전k대에서 첫제자로 시작했지만, 저희랩도 3-4년차부터 학과내 탑인기랩됐습니다. 저희학과는 학생들이 연구욕심들이 좀 있어서, 신생랩이 인기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정직한 마이클 패러데이*

2022.12.13

자대 신생랩 vs s대 인기랩이어도 자대 가는게 맞습니다. 무조건 신생랩으로 가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12.14

이건 좀 고민되긴 하는데, 교수 경력 4~5년차 교수님들이 슬슬 경험도 쌓이고 가장 들어가기 좋은 랩이긴 합니다.

다만, yk에서 안정적인 랩이라면 고민이 되긴 하겠군요.
그래도 s대라는 간판도 있으니 s대 ㄱㄱ해보시는 게 좋은 경험이 되실 듯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