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생명공학(본전공), 컴퓨터공학(복수전공)했던 졸업생입니다. 졸업 후 1년 정도 삼성, 포스코 등 대기업에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AI를 제대로 공부하려면 역시 대학원을 가야 할 거 같아 대학원 진학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래밍 능력은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고 생각합니다.(S전자 코딩테스트까지는 뚫었습니다.)
의료 인공지능(의료 영상) 컴퓨터 비전에 관심이 많아 알아보고 있는데, AI 대학원도 있지만, 컴퓨터공학(또는 전자공학) 대학원에서도 이 쪽으로 많이 연구가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1. 지거국에 학점도 많이 부족하고(3.5/4.5), 연구 경험도 없다 보니 AI 대학원은 조금 무리일 거 같아 일반 대학원을 진학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선택일까요? 그리고 사실 AI 대학원이랑 일반 대학원 딥러닝 연구실이랑 어떻게 차이가 있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2. SPK 제외(SPK는 진짜 무리인 거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 AI 대학원(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은 조금 가능성이 있을까요? 어디서 들었는데, AI 대학원이 비전공자들이 많이 몰려 경쟁률이 조금 부풀려져 있다고 들었습니다.(사실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비전 프로젝트는 아니지만, NLP, 자율주행 프로젝트는 한 번 씩 해봤는데, 학교에서 하는 전문적인 연구가 아니라서 조금 내세우기도 뭐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1
2023.01.20
1. 연구하는건 비슷합니다. 배우는것도 똑같구요. 제가 느끼는 차이는 첫째 대외적 시선 둘째 국가적 지원 및 인프라 셋째 활발히 연구중이신 교수님들 입니다.
2. 제가 아는게 YK 밖에 없습니다. YK한정 스펙만 놓고 보면 질문자분은 솔직히 약간 힘듭니다. 경쟁률이 1:5 정도이고 비슷한 스펙에 학점 좋으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또 붙으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지레 포기하진 마세요.
2023.01.20
2023.01.20
대댓글 1개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