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제가 그렇게 싫었습니까?

2024.08.29

12

6117

예전에 있었던 연구실보다 지금 있는 연구실에서 있었던 기간이 이제는 더 길어졌습니다.

지금 있는 연구실에서는 sci급 논문이 나올것 같다는 말도 듣고 다닙니다.

예전에 그곳에 있었을때 그렇게 모자라지도 않고 연구를못하지도 않는다고 큰 물의를 일으키지도 않았다고 그래놓고 왜 저를 내쫒았습니까?

제가 밤을 새든 벌벌 떨든 제 노력을 폄하하고 연구실 나가라는 소리만 하고 학위를 포기하라고 압박하고 왜그랬습니까?

제가 그렇게 꼴보기 싫었습니까?

지금있는 연구실이 흡족하게 맘에 들진 않지만 옛날 연구실이 그립진 않습니다.

내심 잘 옮겼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게 대체 왜 그랬습니까?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4.08.29

음 네

2024.08.29

군대 다녀오셨나요? 군대다녀오셨으면 인간의 다양성에 개한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나 같지 않아요

대댓글 1개

뻔뻔한 아담 스미스*

2024.08.29

알바노

2024.08.29

서로 윈윈인가?

IF : 1

2024.08.29

갑자기 자퇴하게 되고 나서 옮겼 다던 분이 계속 글을 올리시는 듯 합니다. 그만큼 전 랩에 마음이 많이 남아 있어서 일 것 같네요. 이전 글들이 기억에 있어서 답글을 답니다.
아마도 갑작스럽게 닥친 상황으로 크게 마음에 상처가 되셨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을 스승으로 선택했고, 실험실 생활에 기대가 컸던 만큼 배신감이 크게 다가오신 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시죠? 지금 생활에 집중을 잘 하세요. 논문도 제대로 나올 것 같고, 연구로 인정 받고 있고, 지금이 중요합니다. 지나간 상처에 목메는 건, 본인에게 더 안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익명의 힘을 빌려서 이렇게 근황을 간간히 올리시는 건 본인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 이신 듯 합니다. 소통 없는, 배려 없는 단절은 타인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죠. 아마 모르긴 몰라도 지금 있는 곳에서 잘 지내신다 하시더라도 지금 동료들과도 그렇게 갑작스럽게 관계가 끝나 버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을 깔고 지내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끝나버린 관계에 대해 솔직하게 지금 동료들과는 이야기 못하지 않을까요? 지금의 관계가 망쳐질까봐. 그래서 익명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는 듯 합니다. 본인과 지금 있는 내 주변사람들을 지키고자 하면서 마음의 응어리를 덜어내고자 하는,, 대나무숲 인 거죠.

IF : 1

2024.08.29

그리고 근본적으로는 [그때 내가 정말 잘못한 것이 맞을까?] 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중 이신 걸로 보입니다. 그런데요... 당사자도 몰라요. 그렇게 한 사람도 모르고, 지금 본인도 모르고 있죠. 그냥 그 당시에 님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했을 뿐 입니다. 상황은 던져 졌고, 님은 본인 인생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수습하신 겁니다. 상대방의 생각은 접어 두세요. 그 사람이 지금 후회하고 있는지, 아닌지. 지금은 그 사람의 생각이 님의 인생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설사 지금까지 님에 대해 욕한들 그 사람들 입과 마음만 더러워지는 겁니다.
때때로 이렇게 생각 날 겁니다. 평생. 님의 상처이고 트라우마니까요. 이렇게 한번 씩 대나무숲에 털어버리시고, 언젠가 서서히 그 그림자가 지워지길 바랍니다.

2024.08.29

이런데 이런글 올리는거보니 사실.. 딱히.. 더 나을거라는 생각은.. 좀

대댓글 1개

2024.08.30

듣고 보니 슬프네요 ㅜㅜ

2024.08.30

보아하니 원망으로 가득차있긴 하네

2024.08.31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그 당시에는 상대방이 나르시시스트같고 정신병자같고 원망스럽고 그렇지만
한 1년만 지나보면 내가 왜 그런 사람한테 스트레스를 받았지 싶고, 한편으론 그사람이 불쌍하기까지 합니다. 그사람 주변에 지금 아무도 안남았거든요..ㅎㅎ
그리고 몇년 더 흐르면 아예 기억에서 잊혀질 정도로 아무 일이 아닐 겁니다. 최고의 복수는 성공이라잖아요. 멋진 논문 써서 학회에서 마주쳐도 당당할 그 순간을 위해 열심히 합시다

2024.09.01

??: 너는 내게 모욕감을 줬어

2024.12.04

음.. 댓글들이 너무 다 공격적이시네 ㅋㅋ 역시 적응 못하면 병신취급하는 나라답다 ㅋㅋ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