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안녕하세요 미박하고 싶어서 고민인데요

2025.09.19

5

583

미박가려고 하면 실적이 있어야하는데 사실상 석사혼자 논문 쓰기 쉽지도 않고 실적은 교수님께서 밀어줘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를 근거로 혹시 타대를 가면 미국에서 박사하는 건 사실상 힘들까요? 현재 국숭세단라인 공대이고 타대간다면 yk이상 가려고 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9.19

학생이 싹이 보이고 열심히해야 교수님이 적극적으로 서포트를 해주실텐데 타대가면 초반부터 적응하고 자대생들 사이에서 경쟁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하시는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어딜가든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근데 국숭에서 yk로갈때 석사로 입학하기부터 쉽지 않으실겁니다

대댓글 2개

2025.09.19

학점이 4.5점 만점에 4.17정도인데 이 정도도 요즘 힘들까요? 방학때 연구인턴도 하거나 들어가고 싶은 yk연구실 또는 설카포 연구실을 3학년 2학기인 지금 컨택해보려합니다.

2025.09.19

충분히 가능하죠. 근데 비슷한 학점으로 컨택하는 사람들이 많고 교수님 입장에서는 학점이 더 낮더라도 자대생을 더 선호하시기때문에 석사입학은 통합보다 더 어려우실 거에요. 적극적으로 준비잘해서 컨택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능성을 높힐려면 논문분석, 전공지식등 준비 철저히해서)

전 개인적으로는 타대 연구인턴은 그다지 추천하진 않습니다.

2025.09.19

집안에서 서포트 가능하면 미국 석사 가아죠.

2025.09.20

미국에 박사로 간다는건,
가고싶은 그 미국의 대학교의 그 랩실을 졸업한 석사생하고 인건비 경쟁해야 한다는 거죠. 실적으로 신뢰성을 커버하는거 아니면... ㅋㅋㅋ
차라리 통합으로 처음부터 석사로 미국 대학원을 진학하던가, 아니면 박사까지 끝내면서 실적 많이 쌓아서 포닥을 가는게 좋을겁니다.

이 경험이 있는건 아니지만, 주변에서 듣기로는 이렇다고 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