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2학년 ky중 하나에 재학 중인녕하세요 현재 2학년 ky중 하나에 재학 중입니다. 나름대로의 인생 고민을 한 결과 해외에 나가서 사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결과 빅테크 취직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빅테크를 가기 위해서 미박을 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미박을 어떻게하면 잘 갈지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플랜을 좀 세워보았습니다.
3~4학년 카이스트 인턴 또는 자교에서 학부연구생하기
아마 한 학기 정도는 조기졸업 할 것같고, 남은 한 학기 동안은 잘 준비해서 해외 명문대 파견(MIT, 하버드, 카네기 멜론, 조지아녕하세요 현재 2학년 ky중 하나에 재학 중인녕하세요 현재 2학년 ky중 하나에 재학 중입니다. 나름대로의 인생 고민을 한 결과 해외에 나가서 사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결과 빅테크 취직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빅테크를 가기 위해서 미박을 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미박을 어떻게하면 잘 갈지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플랜을 좀 세워보았습니다. 학점은 gpa로 99.5 이상입니다.
3~4학년에서의 선택지 카이스트 인턴 또는 자교에서 학부연구생하기
아마 한 학기 정도는 조기졸업 할 것같고, 남은 한 학기 동안은 잘 준비해서 해외 명문대 파견(MIT, 하버드, 카네기 멜론, 조지아 공과 대학교) 프로그램에 지원해서 해외기관 소속 연구자와 공동논문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이후 선택지 카이스트 석사 지원하기 또는 다이렉트 박사 노려보기
일단은 제 미래를 고민해보았을때 선택지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는데 혹시 관련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교환학생도 고려하고 있는 선택지이기는 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12.23
카이스트 석사는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1. 시간이 아깝고, 2. 강력한 추천서를 얻는 것도 힘들 것 같아요.
교환학생 (+거기서 연구하면서 추천서 1장) 1년 좋은 학교로 가는거 저는 추천합니다.
2025.12.28
빅테크를 가기 위한 선택이 미박이 되는건 위험해보입니다. 박사는 특히, 미국의 prestigious 한 학교의 박사는 연구를 하고 싶은 사람이 가는 곳이에요. 졸업 후 진로가 빅테크가 될 수는 있을지언정, 빅테크를 목적으로 미국까지 박사 가시면 적응도 못하고 실패한 박사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연구하는 이유를 못 찾고 돌아오는 데는 이유가 있어요.
카이스트 석사 후 박사를 나가는 걸 추천드려요. 지금 보기에 본인이 연구에 맞는 사람인지도 아직 모르시는 것 같아요. 석사를 하시며 진득하게 고민해보세요.
2026.01.11
윗분 말씀처럼 빅테크 취업 자체보다는 그 빅테크 회사에 들어가서 뭘 하고싶은지, 그 목표를 위해 미국 박사 따는게 타이틀만이 아니라 박사 과정 경험 자체가 필요하거나 크게 도움이 되는지부터 생각해보시길. 미국 취업이나 이민에 미국 박사 학위가 크게 도움이 되는건 사실인데 아무 비전 없이 그냥 미국 빅테크 가고 싶어서 이거 하나만 가지고 하기엔 박사 과정이라는게 매우 힘든거라.
2025.12.23
2025.12.28
2026.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