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력, 스펙 없이 관심도만으로도 서울 중상위권 학부연구생 가능한가요?? 관심가는 분야가 있습니다. 근데 현 전공과는 다릅니다. 근데 서성한 중경시 라인에 관심가는 연구실을 발견했는데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고 학점도 좋지 못한(3.7) 학생을 관심만 표한다고 받아줄까요???
2. 학부연이나 인턴도 학벌이 중요한가요? 현재 경기도에 위치한 학교에 다니지만 생소한 낮은 학벌의 학생입니다. 서울 상위권 연구실로 갈수록 연구관한 지식, 영어 실력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둘다 해당되지도 않고 상대적으로 낮은 학벌의 학생은 가망이 없을까요??
3. 학부연구생과 학부 인턴의 차이가 뭔가요??
4. 들어가도 실력 차 때문에 걱정이 됩니다. 관심있는 연구분야가 있고 진로도 그쪽으로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전공분야도 다르고 지식도 없어 들어가도 아무것도 모르기에 뭐 할 수 있는게 있는지 알아들을 순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보통 서울권 연구실보면 학부생들도 논문,실험 참여하며 수상도 하고 결과물도 많은 실력자이던데 저같은 사람은 뭐부터 해야할지 심히 걱정됩니다. 만약 들어가면 스스로 찾아서 해야하나요? 아니면 과제가 주어지거나 공부자료를 제공해주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1.02
4학년 올라가신다고 하니 3-2 fin 방학을 맞고 계시겠어요. 혹시 유학이나 풀타임 아르바이트 등의 기타 일정이 없다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점이 지금입니다. 저라면 비관보다 어학점수부터 갖춰 두겠습니다. (높은 성적이 아니라고 하시니, 현재 달성 가능한 점수는 토익 800<이라고 봅니다)
연구 관한 지식은 웬만한 학부생에게 많이 기대하지 않습니다, 동분야의 학부 과정만 잘 알아도 (skp 진학 제외) 마이너스까진 아닙니다. 학부 연구생은 학부 생활과 연구생을 병행하는 (보통 자대생들 多), 학부 인턴은 학부 과정생이 입학을 전제로 말 그대로 (방학에는 풀출근, 학기 중 병행 시 타대생은 요일 및 파트타임 등) 인턴 생활을 합니다. 저는 4-1 여름에 컨택 및 타대 인턴 시작해서 지금껏 해당 연구실로 진학했고요.
기본적인 연구의 틀은 자유입니다만 타 분야에서 진학한 인턴생에게 개인연구 주는 건 터무니없고 아마 기초부터 배우게 되실 겁니다. (입학이 거의 확정된다면) 이때 인턴과정 중 해당 랩과 본인이 맞는지를 판단해 보고, 이후 연구 주제에 관해서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관심 가는 랩에 무방비 상태로 연락 드리기보다는 아쉬운대로 학부의 타학과 (관심 있다는 그 학과 위주로) 교수님들께 여쭙는 것이 우선일 듯합니다.
2024.01.02
대댓글 1개
2024.01.02
202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