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조교의 역할은 어디까지 일까요?

우아한 비트겐슈타인*

2021.04.03

2

1538

C급조교 하고 있습니다. [ 1학기 75만원 ]

과제 패점이랑 출석 관리하고 있습니다.

과제와 관련해서 학생들의 질문들이 높낮이가 굉장히 다르네요.

되게 고민인 부분은

과제에서 스스로 해결해야 할 부분이 잘 안 되었을때 해결해 달라는 식의 질문입니다.

~~해서 안 되는데 그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했는데 이것이 맞는 방식입니까? 등등

과제에서 이런 종류의 질문들에 다 답변하면 과제의 답변을 알려주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

제 기준 어이가 없는 일이어서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조교의 역할이 어디까지인 것인지 궁금하네요.

과제가 다 끝나고 과제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이면 모를까 과제의 어려움을 해결해달라는 식의 질문에도 답변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예의를 갖춰서 다음에는 과제를 대신 해결해달라는 식으로 질문하지 말라고는 말했는데..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IF : 5

2021.04.03

조교할 때 가이드라인이 애매하면 지도교수에게 물어보거나 그분께 토스하면 됩니다. 저는 조교할 때 과제가 한국어로 해석이 안된다(영어 텍스트였음) 외의 질문은 안받았습니다. 물론 과제 제출 이후엔 거의 모든 질문을 받았구요.
산만한 르네 데카르트*

2021.04.03

질문받지 마세요. ., ~기간까지 제출하시오 ~형식 및 파일명 필준수 학번_이름_.doc 이렇게 그냥 공지후에
질문 안받으면 학생들도 알아서 적응해서 제출.
이것도 사회생활이라 진짜 호구 처럼 하나 하나 다알려주면 끝도 없음.
그리고 내가 아는 착한 지인 누나 ta할때 ,어떤 흑인학생이 와서 왜 점수 짜게 줬냐고 어떻게 된일이냐고 소리쳤다함.
진짜 얼탱이 없어서...ta 가 teacher assistant 지 우리가 학부생 TtaggAri(따까리) 냐?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