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우울해요..

2023.02.03

5

1162

안녕하세요..저는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학문이 너무 좋고 교수님의 인상이 너무 좋아서 연구하고싶다고 찾아가 학부인턴을 한 지 2년째 된 후 제 발로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좋아서 공부도 하면서 제 스스로 밤새가면서 실험하는게 너무 좋았습니다..스스로 논문 찾고 교수님 찾아뵈면서 모르는거 알아보고 연구주제도 찾아보고 상담하고 실험하고 별 짓을 다한거같습니다...그 만큼 좋았어요

근데 시간이 지나니 인간관계가 엮이더라구요...박사 포닥분들도 없고 석사밖에 없는데 권력욕이 넘쳐나서 그런지 석사들의 사생활건까지 제가 노예를 하고 있더라구요...다들 2시정도에 나와서 7시정도면 퇴근하는데 학부생 저 혼자 나와서 잡일이랑 아침청소 석사생 잡일을 계속하다보니 이게 맞나 싶어서 나오려고 마음먹었습니다..
1달전에 나간다고 석사생한테 말했더니 석사가 그걸 왜 이제 말하냐 미리 말해야지 너가 하고 있는개 몇갠데..이걸 누가 다하냐..하는데..억울했어요..저는 학부생인걸요..

결국 뒷담화로 이어지고 석사생이 갑자기 교수님께 말씀드린다고 하더니 다음날 저에 대한 태도가 갑자기 바뀌시더라구요...물론 제 짐작이지만 너무 서운했어요...

학부생이지만 벌써 연구하고 싶은 마음이 반이나 사라졌어요...대학원을 그래도 가고 싶은데 인간관계가 너무 걱정 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2.03

교수님과 상담하세요. 그럼 교수님이 들어주실거에요. 어차피 나갈 맘 먹은 마당에 사실 제 입장은 이러저러 했다. 놓고 나오기라도 하세요. 안그럼 평생 그 순간을 후회하게됩니다.

2023.02.03

그냥 나오진 마시고 교수님께 해당 사항을 말씀 드리세요.

그래야 나중에 후환이 없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기쁜 아리스토텔레스*

2023.02.03

망한 랩이네 얼른 나오고 다른 좋은 랩 가세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