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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핫한 댓글은?
- 지능차이가 안 난다고 판단하는 지능이니깐 교수가 못 되는거임
29 - 혹시 지구가 둥글지 않고 평평하다는건 아시나요?
그리고 아폴로가 달에 간것도 사실다 구라라고 하던데 제 주위에는 아무도 안믿더라요
14 - 역시나 그짝은 이런식으로 비꼬시네요 ㅎㅎ 팩트로 반박은 못하시고ㅠ 중국으로 돌아가셔요... 메모리 부족하시면 대만이나 침공하시고... 한국은 넘보지 말아주세요ㅠ
15 - 폰 끄고 현실을 살아라
8 - 처라리 학부연구실에 연락해서 인턴을 하는게 나을수도
8 - 안타깝네요. K교수님께는 그냥 그닥 미련두지 않는게 좋을 겁니다. K교수님들 중에는 본인 스트레스를 애꿎은 학생들한테 푸는 케이스가 많은지라.@ 학생이라 쓰고 힘 없는 노예인게 죄죠 뭐. 다음부턴 좀 더 조심해보세요.
12 - 결근을 교수님께 보고하지 않았으니 뭐... 다른 랩실을 찾아봐야죠. 운이 없네요
17 - 솔직히 한국생활 처음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기본도 모르시는거 같네요...
교수님이 본인을 고용하려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저런 기본적인 실수를 하시면 어떻게 합니까?
미래를 위해서 배운다 생각하고 둘이 가서 엎드려서 잘못했다고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생각!!)
받아달라고도 하지말고 그냥 잘못했다고 하세요!! 한소리라도 듣고 끝내면 좋은겁니다!!!!
저건 좀 아닌듯!! 그리고 방장이랑도 얘기는 해보세요! 교수님한테 잘못을 빌고 싶은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냐고 조언을 구하세요 도와달라고 해주세요.
"스케줄이 유동적인 분위기이고, 다른 학생들도 그렇게 하여서 큰 생각 없이 교수님께 특별히 말씀을 안드리고 출근을 하지 않있습니다." 이거 앞으로는 그러지 마세요. 걔네들이 가족도 아닌데 왜 그사람들 한다고 똑같이 합니까? 아직 젊으신거 같긴 한데, 그사람들이 뭐라고 그걸 따라합니까?
그냥 이참에 배운다 생각하고, 방장이랑 사과하는 방법에 대해 의논을 좀 해보시죠!!
그리고 가족들한테도 말해봐요!! 너무 기본적인거라 외부보다는 내부에서 배우는게 나을듯!!
18 - 글쓴이가 잘한 것은 없지만 교수님 대응을 보니 괴수랩 같은데 감정적인 분이신가?
9 - 다른곳 알아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잘못한건 맞지만 나가라고 한거 부터가 감정적우로 행동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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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인 좋은 교수의 소통과 나쁜 교수의 소통
2023.02.14
개인적으로 지도교수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가 데리고 있는 학생 및 포닥과 원만한 '소통'을 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해결하거나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라고 생각 함.
여기서 좋은 교수와 나쁜 교수가 갈리는데
좋은 교수는 의견이나 생각의 '다름'에 집중하여 소통을 이어 나감.
의견이 다르면, 내 생각은 이러한데 니 생각은 그렇구나, 그래 다를 수 있지~.
자~ 그럼, 우리 어떤 생각이 더 논리적이고 효율적이고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지 차근차근 판단해볼까?
라는 느낌이고
반면에, 나쁜 교수는 학생의 의견이나 생각의 '틀림'에 집중하여 소통을 함.
니 생각은 ~~~ 이유에서 틀렸어, 내 생각이 맞아.
내가 틀렸다고? 나는 이 분야를 N년간 해봐서 아는데~ 니가 틀렸어~
라는 느낌 이랄까?
예시가 극단적일 수는 있지만, 대체로 전자의 경우에서 학생들은 본인의 의견이 존중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으므로 더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아 갈 수 있는 생각 구조를 가지게 되는 반면,
후자의 경우에서는 '내가 틀렸구나...' 라는 자괴감을 기본적으로 안겨주기 때문에 건설적인 생각을 하는 데 제약이 매우 커 짐.
문제는 이놈의 후자의 교수들도 "나는 학생들과 아주 원만하게 소통을 하고 있어~" 라고 착각해서 더 지독히 학생들이 틀린구석만 찾으려 물고 늘어진다는 점이 아닐까 싶음.
양쪽을 다 경험해 본 뒤 생각한 어디까지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임.
여러분들의 생각은?
자기가 데리고 있는 학생 및 포닥과 원만한 '소통'을 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해결하거나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라고 생각 함.
여기서 좋은 교수와 나쁜 교수가 갈리는데
좋은 교수는 의견이나 생각의 '다름'에 집중하여 소통을 이어 나감.
의견이 다르면, 내 생각은 이러한데 니 생각은 그렇구나, 그래 다를 수 있지~.
자~ 그럼, 우리 어떤 생각이 더 논리적이고 효율적이고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지 차근차근 판단해볼까?
라는 느낌이고
반면에, 나쁜 교수는 학생의 의견이나 생각의 '틀림'에 집중하여 소통을 함.
니 생각은 ~~~ 이유에서 틀렸어, 내 생각이 맞아.
내가 틀렸다고? 나는 이 분야를 N년간 해봐서 아는데~ 니가 틀렸어~
라는 느낌 이랄까?
예시가 극단적일 수는 있지만, 대체로 전자의 경우에서 학생들은 본인의 의견이 존중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으므로 더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아 갈 수 있는 생각 구조를 가지게 되는 반면,
후자의 경우에서는 '내가 틀렸구나...' 라는 자괴감을 기본적으로 안겨주기 때문에 건설적인 생각을 하는 데 제약이 매우 커 짐.
문제는 이놈의 후자의 교수들도 "나는 학생들과 아주 원만하게 소통을 하고 있어~" 라고 착각해서 더 지독히 학생들이 틀린구석만 찾으려 물고 늘어진다는 점이 아닐까 싶음.
양쪽을 다 경험해 본 뒤 생각한 어디까지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임.
여러분들의 생각은?
좋았던 교수님이 변하셨다 김GPT 188 47 81899
교수의 학계 영향력에 대해서 김GPT 5 15 8657
좋은 교수 랩 졸업생 김GPT 4 3 6383-
50 27 16484
대학원생 교수 상대하는 법 김GPT 27 12 10636-
2 3 4254 -
11 3 6310 -
73 41 17763
능력없는 교수밑에 능력없는 학생 김GPT 25 60 23701-
153 30 40878 -
230 17 27682 -
83 81 48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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