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랩 선택 관련하여 질문 하나 드리려고 합니다. ssh 학부에 자대 연구실 인턴을 하고있습니다. 학점은 4.21/4.5 입니다.
현재는 4학년이고 랩에서 지낸지는 1년 반정도 되어갑니다. 교수님의 인품, 화목한 분위기, 인건비, 실적 측면에서는 정말 좋은 환경임을 확신합니다. 이에 자대 진학을 생각하면서도 끝내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연구실의 구성원들인데요,
연구실의 에이스라고 할만한 선배들이 1년 안에 모두 졸업을 하십니다. 그런데 남는 선배분들께서 모두 뛰어나시진 않습니다...... 공부하다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는 일이 많을텐데, 구성원들에게 도움받기에 적절치 않은 환경이라는 점이 자대 진학을 주저하게하는 단 한가지 이유입니다. 한편 spk에 진학한다면 저보다 뛰어난 구성원들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자극받으며 성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연구실 구성원들의 수준이, 진학 선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지 여쭙고싶습니다.
제가 자대 랩에 진학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원은 모르는걸 찾아서 알아내는걸 공부하는거라곤 하지만, 그걸 끝까지 모르는 것보단 주변에서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게 좋죠. 뭘 모를때 어떻게 알아내야 하는지는 굉장히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해서 그걸 다른사람이 코치해줄 수 있다면 엄청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왠만하면 skp로 가시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2023.03.01
대댓글 1개
2023.03.01
대댓글 1개
2023.03.0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