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스펙이 어떤 편인지 자기 객관화 하고자 평가 부탁드리려 합니다. 편하게 의견 남겨주시면 준비에 큰 도움 될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인서울 중간 정도 컴공 졸업 (미국 교수님들이 들어본적 없는 대학이겠죠?) - 석사는 없습니다 - 전공 GPA 3중반/4.5 (1-2학년에 창업을 했어서,, SOP 에 reasoning 은 할 생각입니다.) - 검색, AI 기술을 만드는 N 기업에서 6년 근무 (SW/ML 개발자) - 1저자 논문 2건 (워크샵1편, 소프트웨어공학이라는 타 분야 저널1편) - 2~3저자 논문 2건(둘다 ML 탑 컨퍼런스) - 전체 인용수 130회 이상 - 특허 3건 출원
컨택: - 정보검색 (IR), 자연언어처리 (NLP) 주제로 업무를 수년간 하고 있어, 교수들과 연구 FIT 은 굉장히 잘 맞아요, 회사 경험이 직접 얼라인이 되는 상황입니다. - 세부 분야 가장 활발히 논문 내시는 교수님 (top20-40 대학) 과 국제 학회에서 만나, 사전 인터뷰도 했습니다. - 긍정적이였는데, 매우 좋은 배경이라고 하셨습니다, 지원하고 꼭 이메일 달라, 단 아직 전체 지원자 풀을 못봐서 입학 확답을 주긴 어렵다라고 긴접적으로 의사 전달은 하셨어요. - 다른 활발히 활동하시는 교수님 한분과도 화상 인터뷰 성사되어 할 예정입니다.
지원 학교: - IR, NLP 두 분야로 깊게 하시는 교수님이 있는 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며, US News CS Grad Ranking 상으로는 각각 20위권, 40위권 학교에 해당이 됩니다 (학교는 더 찾아보는 중). - Top10 안쪽의 학교도 2군데 지원할 예정입니다. 저는 제 경험과 스펙을 고유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나, 흔히 말하는 "국가대표급 스펙"이랑은 다름이 있어서, 그들 학교, 교수의 선호도는 감이 없네요, 일단 컨텍 메일에는 회신이 없거나, 한분은 지원해보라 정도의 스탠스를 주십니다.
저는 보지 못하지만, 먼저 길을 걸어가고 계신 분들께서 보이시는 것도 더 많을것 같습니다. 스펙 평가에 대한 의견 뿐 아니라, 다양한 의견 남겨주시면 참고하여 좋은 진로 결정 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 스펙중 어떤것을 더 강조, 보완했으면 좋겠다라는 개선 측면 의견, 또는 냉정한 느낌의 의견도 감사할것 같습니다.
제가 박사를 하려는 이유는, 더 이분야를 알고 싶고, 최종적으로는 IR 과 NLP 라는 기술과 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산업적 가치를 만드는데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2023.08.05
대댓글 3개
2023.08.06
대댓글 9개
2023.08.06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