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연구실 들어가자마자 보름 안에 연구주제 정해지긴 했는데 겨울방학 떄 부터 논문 써오라는 교수님
지도스타일 차이라고 봐도 되나요?
인간적으로 논문 쓸 소스들을 모은 다음에 논문 써오라고 해야지 순서 아닌가요?
대부분 교수님들도 이러는지 궁금합니다. 매번 세미나 떄 얘기할 소스가 없어서 내용이 부실해 지도교수님이 화나셨습니다.
연구에 소질이 없는건지 진심으로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6개
IF : 5
2022.07.29
교수가 논문쓰라고 얘기를 안하는게 이상한겁니다만... 열심히 하라는 소리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쓸 거리를 다 모아야 라이팅 시작할 수 있다고들 처음엔 많이 생각하는데, 어느정도 있을 때 바로 시작해야 뭐가 비어있고 더 채워야되는지 파악이 더 잘 됩니다. 남은 기간동안 되는 데까지 모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미나때 할 디스커션은 좀더 생각을 많이 해보세요. 결과가 이렇고 나는 이게 이렇다고 생각하는데 기존 논문 결과 혹은 알려진 이론과 비슷하다/다르면 이래서 다르다, 결과가 없으면 없는대로 저 기존 논문들 제대로 리뷰하면 얼추 구색은 맞습니다. 표면적 내용만 얘기하셨던건 아닐까 싶습니다. 한학기만에 세미나때 칭찬받는게 신기한겁니다.
옹졸한 알렉산더 벨*
2022.07.29
학부생들도 방학때 빡세게 해서 실험 끝내면 학기중에 초고써서 취업하기전에 투고하게 해주는 데..
석사면 당연히 지금 부터 써야죠. 졸업 논문은 안 쓰실건지? 그리고 졸업할 때 달랑 졸업논문만 가지고 나갈 껀 아니지 않습니까. 일단 매번 세미나 해주시고 논문 써라고 말해주는 거 부터 보기 드문 좋은 교수님인데
님은 진짜 상식이하로 답답한 학생이네요
2022.07.29
2022.07.29
대댓글 1개
2022.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