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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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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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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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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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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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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배 관리 해야되나요
2023.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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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박사 중입니다.
석사가 있는데 솔직히 말하면 뭘 아는건지 멍청한건지 아니면 안하는건지 분간이 안됩니다.
교수님이 시킨건 하는데 뭘 알고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물어보면 왜 하는지 전혀 설명을 못합니다.
그 일은 본인 연구 주제입니다. 답답해서 몇 번 제가 이렇게 저렇게 셋팅해서 해봐라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거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어떻게 셋팅을 했는지 전혀 기억을 못합니다.
실험을 하다가 어떤 문제가 생기면 한번쯤 고민을 해봐야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제가 틀린걸까요?
실험을 하다가 어떤 문제가 생기면 그에 대한 방안을 고민해서 교수님과 토론하는게 어려운일이었을까요?
(저희 교수님은 실험실에 자주 내려와서 굳이 세미나/미팅이 아니더라도 학생들과 연구 토론을 자주 하십니다. 그리고 저희도 간혹 이슈가 있으면 직접 방문하고, 그거에 대해서도 오히려 반기시는 분입니다.)
다른 박사 생들은 저보고 살살 가르치라고 하는데, 글쎄요, 본인들도 한번씩 그 학생에게 뭔가 일을 시키면 큰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모르면 모른다하면되지 왜 가만히 있느냐 부터......
그냥 솔직히 말하면 진짜 개쌍욕 박고 면전에 마우스 던지고 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제가 화나는건
"왜"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왜" 이런지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왜" 라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르면" 공부라도 해야되는데 그것도 안하는 겁니다.
"모르면" 와서 물어보기라도 해야되는데 그것도 안합니다.
"모르면" 배우기라도 해야 하는데 그것도 안합니다.
설명을 "해줘도" 받아들이지를 않습니다.
석사가 있는데 솔직히 말하면 뭘 아는건지 멍청한건지 아니면 안하는건지 분간이 안됩니다.
교수님이 시킨건 하는데 뭘 알고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물어보면 왜 하는지 전혀 설명을 못합니다.
그 일은 본인 연구 주제입니다. 답답해서 몇 번 제가 이렇게 저렇게 셋팅해서 해봐라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거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어떻게 셋팅을 했는지 전혀 기억을 못합니다.
실험을 하다가 어떤 문제가 생기면 한번쯤 고민을 해봐야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제가 틀린걸까요?
실험을 하다가 어떤 문제가 생기면 그에 대한 방안을 고민해서 교수님과 토론하는게 어려운일이었을까요?
(저희 교수님은 실험실에 자주 내려와서 굳이 세미나/미팅이 아니더라도 학생들과 연구 토론을 자주 하십니다. 그리고 저희도 간혹 이슈가 있으면 직접 방문하고, 그거에 대해서도 오히려 반기시는 분입니다.)
다른 박사 생들은 저보고 살살 가르치라고 하는데, 글쎄요, 본인들도 한번씩 그 학생에게 뭔가 일을 시키면 큰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모르면 모른다하면되지 왜 가만히 있느냐 부터......
그냥 솔직히 말하면 진짜 개쌍욕 박고 면전에 마우스 던지고 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제가 화나는건
"왜"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왜" 이런지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왜" 라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르면" 공부라도 해야되는데 그것도 안하는 겁니다.
"모르면" 와서 물어보기라도 해야되는데 그것도 안합니다.
"모르면" 배우기라도 해야 하는데 그것도 안합니다.
설명을 "해줘도" 받아들이지를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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