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이상한 교수님을 만나셨네요
31 - 이런 문제에 대해 학과에 다른 교수님과 면담을 해보고
>>여기에 화나신 것 같네요.
23 - 까스라이팅을 당한 학생의 모습...
30 - 교수가 이상한사람이 맞습니다. 하지만 하나 당부드릴건 비단 연구실뿐 아니라 나중에 회사에서 이직하거나 할때도 이전에 있던곳을 안좋게 말하는건 지양하시는게 좋습니다. 당사자를 안좋게 보는경우가 많아서요. 특히 교수 세계는 매우 폐쇄적이고 좁아서 교수님들끼리 확인차 얘기가 나오면서 일이 이렇게 된듯 합니다.
16 - 그런것이 연구가 지지부진한 이유라면 크게 낙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모든 연구가 그런 과정을 거치는 법이고 실패를 통해서 성장하는 법이니까요. 연구가 잘 안풀릴 때는 지도교수님과 주변동료들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타인과의 비교를 통한 셀프자극은 매우 권장하는 바이나 그로인한 지나친 자기비하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너무 남들을 신경쓰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자의 속도가 있는 법이고 님은 아마도 대기만성형이실거에요. 뻔한 조언이라 크게 와닿지 않으실 수 있겠지만... 어쨌든 힘내시길 바랍니다.
14 - 얼마나 오랜시간을 있는지보다 중요한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그 시간을쓰는게 더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70시간 궁댕이 붙이고있어도, 중간중간 유튜브 보거나 커피마시러다니거나 흥청망청 시간흘리는 시간이 많으면 무슨 소용일까요? 스스로는 "난 70시간이나 연구실에 있어!"라고 할진몰라도 본인만족일뿐이죠.
제가 한국에서 학위받은 연구실은 자유출퇴근이였습니다. 저도 연구실에 꽤나 오랜시간 있었지만, 평소에는 적당히 중간에 쉬엄쉬엄했기 때문에 순수 연구시간이 엄청난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바쁠때나 디팬스 받기 일년전부터는 정말 오랜시간 연구실에서 실험했던것 같네요. 그래도 연구실 분위기도 자유롭고 편했어서, 연구실에 오래있는게 전혀 부담되지는 않았습니다.
졸업이후 지금은 미국탑스쿨에 있는지 좀됐는데 여기는 하루에 6시간 일하는 미국인 친구도 있지만, 이친구는 그시간 내에 휴대폰도 안보고 밥도 안먹고 일만 합니다. 그러고 깔끔하게 퇴근하죠. 과연 이런 생활하는 친구가 하루 10시간 흥청망청 쓰는 사람보다 못한다고 할수잇는지 모르겠어요.
물론 가장 대단한건 하루 10시간넘게 집중해서 일만하는건데, 이러면 정말 번아웃 오기 쉬운것같아요. 지금랩에 중국인 포닥 한명은 이런데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14 - 그.. 설령 맞는말이어도 그런식으로 말하면 욕먹을텐데요..
좀 세상을 순수하게 보면서 삽시다. 꼬아보지말고요.
애들이 징징거릴수도 있죠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있을거고요.
25 - 솔직히 너무 맞는 말임 ㅋㅋㅋ
19 - 본인은 대단한 사람이라 일침 놓고 계신거군요
17 - 대학랭킹은 각 학교 본부들의 로비실력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 지표입니다.
저런 랭킹 백날 들이대도 연대-성대가 PK보다 좋은 학교고 세종대-영남대가 지스트-디지스트보다 좋은 학교라고 생각하는 사람 없잖아요?
세계대학랭킹이 이름 첨듣는 외국대학들 순위 궁금할때나 찾아보는거지 SPK가 어쩌고 YKSSH가 어쩌고 훤히 꿰고있는 우리가 저걸 참고할 이유가 있나요? 저거 평가한 외국 할배들이 연세대랑 카이스트 중 어디가 더 좋은 학교인지에 대해 한국 대학원생들보다 더 잘 알 이유가 있나요?
우리는 저기 나열된 학교들의 수준을 이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순위는 국내대학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대학랭킹들의 부질없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18
고려대 금융공학협동과정, 카이스트 경영공학 금융 질문
2023.11.30
현재 고려대학교 인문계열(상경X)에 재학중이고 GPA는 4.0/4.5장도 입니다. 금융공학 융합전공을 경영, 재무, 통계, 수학, 경제학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강한 강의입니다.
경영(회계, 재무): 회계원리, 중급회계, 재무관리, 투자론, 기업재무, 선물옵션, 파생금융상품론
경제학: 경제학원론,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재무경제학, 화폐금융론
통계학: 통계수학, 통계소프트웨어, 확률론입문
수학: 미분방정식, 선형대수
이외 학회나 학부연구생 스펙은 없습니다.
현재 고민중인 학교로는 카이스트 MFE, 경영공학 금융트랙, 고려대학교 금융공학협동과정이 있습니다.
카이스트 MFE 는 학비도 부담이 크고 MBA 성격이 크다고 들어서 제외하였습니다.(제가 잘 못 알고 있는 건가요…?)
경영공학 금융트랙은 카이스트 학부출신들에게도 입시난이도가 있는 편이라는데 현재 제 상태에서 힘들어보이는데 어떤면이 더 필요할까요?
김박사넷에 고대 금융공학협동과정은 신설인탓인지 정보가 거의 없네요. 혹시 입결이 어느정도인지, 현재 제 정량적인 스펙으로 힘든지 알고 싶습니다.
자연대 출신도, 상경계 출신도 아닌지라 불리하게 작용할까 싶어 수학, 통계 수강을 늘리고자 합니다. 또한 진학 후의 연구, 공부를 위해 수강하면 좋은 과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카이스트 금융공학 vs 대기업 합격 김GPT 0 14 8837
고려대 금융공학협동과정 김GPT 0 0 6579
카이스트 경영공학 김GPT 1 5 2044
카이스트 금공 김GPT 1 3 2194-
1 10 3386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입학관련 질문 김GPT 0 3 6409
카이스트 경영공학 지원했는데 김GPT 1 9 3713-
0 1 2118
금융공학 관련 랩실 궁금합니다 김GPT 2 5 7344
대학원생 예절에 대해 쓴 글 보고... 명예의전당 161 10 26682 명예의전당미국 박사 퀄 통과 했습니다ㅠ
155 36 20622
나는 포항살이 대만족 명예의전당 119 75 48954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3.11.30
대댓글 2개
2023.11.30
대댓글 1개
2023.11.3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