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인공지능 유학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

2023.04.28

6

597

주변에 인공지능으로 유학 가신분이 없어서 글 올립니다.

오는 8월 석사 졸업 예정이고, Neurips oral 1편, ICML 이번에 하나 붙었습니다. 둘 다 공1저자예요
다른 탑컨퍼런스 2저자 1편도 냈었구요.

사실 유학 가고싶은 생각이 크지는 않았는데, 엊그제 ICML붙고 욕심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정량적으로 딱 커트라인이 존재하지는 않겠지만, 탑 20위권 정도 되는 학교에 합격 가능성 여부가 충분히 있을지 궁금합니다.
결심을 하면 1년정도 준비를 해야해서, 가능성이 낮다면 그냥 빠르게 취직 하려구요 .. ㅎㅎ

좋은 밤 보내세요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3.04.28

박사유학은 못갔지만, 해외포닥 하면서 느낀게.. 생각보다 본인 실력보다 중요한게 추천서입니다.
워낙 전세계 인재들이 미국 박사/포닥 지원하기때문에 모르는 사람이면 CV조차 안여는 경우가 많다고 직접적으로 들었습니다.
지도교수가 미국에서 학위를 받았으면 (대가랩 소속이면 네트워킹에 더 유리하고요) 의외로 쉽게 박사학위 갈수도 있을겁니다.
제가 극단적으로 봤던 한 예시로는 지방국립대(지거국x) 학생이 지도교수 네트워킹(교수지인) 통해서 석사때 top5대학에 교환학생 갔었고, 거기에서 그래도 본인이 괜찮은 모습 보여서인지 그대로 박사입학 한걸 본적 있어요. (석사때 논문실적도 없었고, 국제학회 발표경험있었네요)

2023.04.28

그 정도면 일단 지원자 중에 정량스팩은 최상위권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게 연구 핏이랑 추천서니까 잘 준비해보세요. 이번에 ICML 가시면 네트워킹 하는거 잊지 마시고요.

2023.04.28

이런 경우 은근히 지도교수 아는사람으로 박사가는게 흔함
엉뚱한 존 스튜어트 밀*

2023.04.28

Top 20은 그닥 어렵지 않게 가실듯

2023.05.03

Hymps 가능하실거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학부학점 당연히 높다는 전제하에)

2023.05.09

올해 유학 준비하는 분들과 이야기 하면서 결과도 좀 봤는데,
일단 Top20 대학 중 한곳은 무조건 붙을 수 있는 정량적인 스펙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올해 마지막 김박사넷 밋업! 지금 신청하고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세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