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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쓴이 삭제하고 도망가실 것 같아서 박제
17 - 안타깝네요. K교수님께는 그냥 그닥 미련두지 않는게 좋을 겁니다. K교수님들 중에는 본인 스트레스를 애꿎은 학생들한테 푸는 케이스가 많은지라.@ 학생이라 쓰고 힘 없는 노예인게 죄죠 뭐. 다음부턴 좀 더 조심해보세요.
12 - 결근을 교수님께 보고하지 않았으니 뭐... 다른 랩실을 찾아봐야죠. 운이 없네요
20 - 솔직히 한국생활 처음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기본도 모르시는거 같네요...
교수님이 본인을 고용하려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저런 기본적인 실수를 하시면 어떻게 합니까?
미래를 위해서 배운다 생각하고 둘이 가서 엎드려서 잘못했다고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생각!!)
받아달라고도 하지말고 그냥 잘못했다고 하세요!! 한소리라도 듣고 끝내면 좋은겁니다!!!!
저건 좀 아닌듯!! 그리고 방장이랑도 얘기는 해보세요! 교수님한테 잘못을 빌고 싶은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냐고 조언을 구하세요 도와달라고 해주세요.
"스케줄이 유동적인 분위기이고, 다른 학생들도 그렇게 하여서 큰 생각 없이 교수님께 특별히 말씀을 안드리고 출근을 하지 않있습니다." 이거 앞으로는 그러지 마세요. 걔네들이 가족도 아닌데 왜 그사람들 한다고 똑같이 합니까? 아직 젊으신거 같긴 한데, 그사람들이 뭐라고 그걸 따라합니까?
그냥 이참에 배운다 생각하고, 방장이랑 사과하는 방법에 대해 의논을 좀 해보시죠!!
그리고 가족들한테도 말해봐요!! 너무 기본적인거라 외부보다는 내부에서 배우는게 나을듯!!
19 - 인성교육 받았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사회나가서 그랬으면 더 큰일났을거라서..
운이 좋을수도있겠네요.
9 - 글쓴이가 잘한 것은 없지만 교수님 대응을 보니 괴수랩 같은데 감정적인 분이신가?
12 - 석사 1년차 개꿀팁 알려드림
우리 교수도 신입교수인데
석사한테 제안서 쓰게 함
걍 미팅 하루 전에 지피티 써서 작성하셈
대충 하든 열심히 하든 개 ㅈㄹ할 거임
이게 맞다고 봄
9 - 다른곳 알아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잘못한건 맞지만 나가라고 한거 부터가 감정적우로 행동하는듯
14 - 글쓴이님, 다른 연구실 찾아보시는 것이 나으실 것 같습니다.
아픈 당일에 메일 한 통 드렸으면 서로 오해가 없었을 것 같지만 이미 벌어진 일 너무 자책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다음에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면 그만입니다.
교수님께 더 사과를 드리고 다시 인턴을 이어나갈 수 있겠지만, 글만 봤을 때는 다른 연구실을 찾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어찌어찌 해결이 된들 첫인상이 좋지 않으니 해당 랩에 진학해서도 마음 고생이 많을 것 같고, 학생분의 실수에 비해 교수님의 반응이 너무 감정적인 것 같습니다.
좋은 연구실, 좋은 교수님은 충분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8 - 케인즈님이 딱 나쁜 교수 평균이네요 ㅋㅋㅋ 본인이 저런 사람이라 그런듯
9
1저자 3편 vs 공동1저자 6편 (한국 임용시장에서 적용되는 정량적 평가?)
2022.03.27
안녕하세요.
현재 박사과정 중에 있는 학생입니다. 학위 및 포닥 이후 한국 임용시장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목표로 공부 중입니다 (공대).
지도교수님의 학생지도 스타일은 모든 일을 연구실 내에서 해결하는 방식이십니다.
예를 들어, 어떤 현상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논문에 포함되면 좋을 거 같은 부분이 있을 때, 시뮬레이션을 하는 연구실과 코웍을 하지 않고, 학생들이 시뮬레이션을 배워서 해야 합니다.
이때, 간단하게 배워서 하는 시뮬레이션에는 아무래도 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연구실에 비하여 solid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이 아니더라도, 어떤 물리적 해석이든 fabrication이든, 공정이든요..
따라서, 학생 입장에서는 본인의 미래 실적을 위해서 코웍을 해서 1저자를 나눠갖더라도 논문을 좀더 알차게 구성하여 실적을 내고싶지만, 교수님의 지도스타일은 그렇지 않아 진전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 궁금한 점은. 이후 임용시장에서 실적 정량평가 시, 1저자 x편과 공동1저자 2x편과 비교했을 때, 어느 쪽에 더 높은 평가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하여 게시판에 올려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서 여쭈어봅니다..
현재 박사과정 중에 있는 학생입니다. 학위 및 포닥 이후 한국 임용시장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목표로 공부 중입니다 (공대).
지도교수님의 학생지도 스타일은 모든 일을 연구실 내에서 해결하는 방식이십니다.
예를 들어, 어떤 현상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논문에 포함되면 좋을 거 같은 부분이 있을 때, 시뮬레이션을 하는 연구실과 코웍을 하지 않고, 학생들이 시뮬레이션을 배워서 해야 합니다.
이때, 간단하게 배워서 하는 시뮬레이션에는 아무래도 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연구실에 비하여 solid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이 아니더라도, 어떤 물리적 해석이든 fabrication이든, 공정이든요..
따라서, 학생 입장에서는 본인의 미래 실적을 위해서 코웍을 해서 1저자를 나눠갖더라도 논문을 좀더 알차게 구성하여 실적을 내고싶지만, 교수님의 지도스타일은 그렇지 않아 진전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 궁금한 점은. 이후 임용시장에서 실적 정량평가 시, 1저자 x편과 공동1저자 2x편과 비교했을 때, 어느 쪽에 더 높은 평가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하여 게시판에 올려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서 여쭈어봅니다..
논문 저자? 김GPT 3 10 15049
공동 1저자 어때요?? 괜찮은가 김GPT 2 6 16430
공동 1저자 날아갔습니다. 김GPT 2 18 16388
교신 vs 공동1저자 김GPT 0 7 18472-
1 16 2593 -
3 19 2864 -
0 17 4410 -
1 6 8273
논문 공동 1저자 이름순서 김GPT 2 14 6132
대학원 옮기길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명예의전당 118 4 39066
일을 잘 한다는 것. 명예의전당 131 8 11529-
122 17 15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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