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신생랩(1년차) vs 다년차 랩 1, 2

2022.05.19

5

2544

이번 학기에 입학을 고민 중인데

신생랩: 이번학기에 입학 가능하다고 연락받았는데 문제는 아직 인건비가 없다고 함. 교수님 포닥으로서의 논문 성과는 매년 2~3편 이상은 꾸준히 내셨음. 분야가 내가 희망하는 연구 주제랑 잘 맞음

다년차 랩 1: 꾸준히 학생 이름으로 논문이 나오고 인건비도 줌. 하지만 다음 학기에나 입학이 가능하다고 함. 분야가 내가 희망하는 연구 주제랑 약간 어긋남.

다년차 랩 2: 이번 학기에 입학이 가능하다고 함. 4년차인데 학생이름으로 된 논문이 두 편. 그 두 편도 교수님 메인 연구 주제가 아니라 실험 프로토콜 관련 논문. 나머지 연구성과는 교수님 이름으로 주저자 1편에 나머지는 교수님이 n번째 저자로 들어가있음

나이가 조금 있는 편이라 최대한 빠르게 입학을 희망해서 고민이 되네요...

솔직히 학부생인 제가 봐도 다년차 랩 2는 답 없어보이는데 다년차 랩1 이랑 신생랩이랑 어디가 더 나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2.05.19

하드워커 기질이 있으면 신생, 아니면 다년1

2022.05.19

브릭에도 올렸네요. 동일하게 답 답니다.

수없이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대학원생 주저자로 나오는 제대로된 논문이 없다면 그 랩은 대학원생으로 갈 이유가 없는 겁니다.
다른 조건 볼 것 없이 일단 제끼고 생각하는 거라 고민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년차 2 제끼시고요.
무난한 다년차 1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신생 중에서 본인 선택이겠네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깔끔한 미셸 푸코

IF : 1

2022.05.19

신생
- 교수님의 능력은 누구나 좋습니다... 부정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교수님의 개인 논문실적은 당연히 좋아야합니다.
- 교수님 개인플레이 보다는 제자들을 어떻게 키워내느냐가 중요합니다. 그 부분에서 신생랩은 검증된게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년차 1
- 적절히 굴러가는 연구실입니다.
- 인턴으로 들어가서 확실히 뽑아준다고 하면 여기로 가는게 최적입니다.

지금 1~2학기 차이는 평생에 비하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빨리 가고싶다고 어설픈 곳으로 가시기 보다는 확실한 곳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