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바이오 플라스틱 분야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2023.08.18

3

628

안녕하세요, 중경외시쪽에서 화학과에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학점은 4.26이고, 현재 바이오 플라스틱에 대해 석사까지 딴 후 취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랩실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바이오 플라스틱을 연구하는 랩을 찾고자 하는데 유기합성, 생화학, 바이오, 재료나 화공과 중 어디로 가는 것이 더 좋을까요?
랩에서 하는 연구를 보고 찾아가야 할까요? 아니면 과도 중요한가요? 사실 해당 분야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파악이 잘 안되서 어디 랩실을 찾아봐야 할지 의문이 들어 그렇습니다.

2. 이번 겨울부터 해서 내년 여름까지는 계속 학부인턴으로 들어가 연구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연구실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 비해 늦지는 않았나 걱정이 되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한, 다른 분들이 인턴 일때문에 잠시 휴학을 하시기도 하듯이 학부 인턴으로 휴학을 하는 경우도 있나요?

3. 다들 영어 성적과 면접, 학부 인턴에 집중하시던데 그외에 준비해야 할 것은 없나요? 석사 취업을 보면 주로 경력직이나 화학분석 등의 자격증을 가진 분들을 우대로 모집하던데 그런 자격증은 사전 준비가 없어도 되나요?

4. 바이오로 가면 대부분 박사까지는 가야한다는데 과연 석사로 취업이 될까요?

답변 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8.18

석사 취업할거면 가고자하는 회사부터 정해야죠..화학이면 삼슼현 배터리삼사 정유 등등 있는데 바이오 플라스틱하는 회사는 잘 모르겠네요

2023.08.19

ㄴ바이오 플라스틱은 당연히 플라스틱(고분자) 회사... LG화학 롯데케미칼 금호석화 ... 정유사(SK이노 GS칼텍스) 등에서도 합니다.
1. 모든 분야에서 다 합니다. 석사 취업할거면 공대가 자연대보단 유리하지만 큰 의미 없습니다.
2. 별 의미 없습니다. 인턴 때문에 휴학하는건 그냥 미친짓이고요.
3. "Bio"쪽은 얘기가 좀 다른데, Bio"플라스틱"쪽은 석사가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에 의미있는거 없습니다. 경력 당연히 우대하는데, 경력은 취업을 해야 생기죠? Fit 맞는 경력자 나타나면, 신입은 당연히 경쟁이 안되는데 Fit 맞는 경력자 잘 안나타납니다(이런 지원자는 채용공고 별 의미없고 리쿠르터 써서 스카우트 합니다) . 지원할때 저런거 고려하지 마시고요. 자격증도 마찬가지, 그냥 무슨 자격증 업종 몇년 이상 이런 공고는 신입 입장에서 고려도 할 필요 없는 직군입니다. 이런건 그냥 실무 자리 빵꾸나서 바로 채워넣어야 하는 자리라 신입이 관심가질 자리가 아닙니다. 이런자리 공고에 많이보이는데, 경력만 맞추면 어느회사 가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직군들이라 순환이 잘되서 공고도 많은것 뿐이니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4. 바이오"플라스틱"은 화공이지 바이오 아닙니다. 바이오 회사중에도 한다고 하는데가 몇군데 있는데(CJ 등), 시장 전체에서 얼마나 비율이 되는진 모르겠고, 저쪽에서도 바이오"플라스틱"하는 쪽은 "플라스틱"전공자가 메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