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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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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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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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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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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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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에 대한 내부고발에 대한 생각..
2022.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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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있는 글들을 읽다가 교수의 부당한 처사에 대한 조치에 대한 의견들이 종종 보입니다..
교수들의 재량권.. 이것이 모든 걸 해결해주는 요술방망이라 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수그리고 기며 잘 참아야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정 못 참겠다싶으면 내부고발, 인권위원회 리포트를 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는 교수편입니다. 인권위원회나 핫라인도 학무처장아래 있죠. 학무처장이 조사막아버리면 그 학생은 낙동강 오리알이 됩니다. 이게 한국도 아니고 미국서 일어납니다.
제 지도교수가 몇년간 실험과 헛드렛일 시켜놓고 그 간 획득한 데이터는 다 자기 펀딩을 받고 일한 학생들이 얻고 그 들의 연구를 위해 쓰여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돈을 외부서 가져와 열심히 일한 저의 앞길을 막아놓고서도 이 어처구니없는 말을 하는 이유는 다 학교시스템이 자기를 보호해준다는 알고 그렇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죠. 학교에 말해봤자 교수를 대변하는 소리만 되풀이합니다. 다 교수의 재량권에 달렸다고는 하지만, 이건 분명히 잘못된 것 같아요.
소송.. 관심이 있는 변호사찾기가 극히 힙듭니다. 돈도 많이 들고요. 정부의 신문고?같은 것.. 너무 느리고 약합니다. 교수 펀딩 에이젼시에게 문의해도 학교에 먼저 통보하란 말뿐입니다.. 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떠오른 방법은 독자들과 편집장들입니다. 저널들한테 연락한들 별다른 수 없겠지만, 편집장들에게 편견이란게 생깁니다. 이 연구실에서 나온 연구들은 잠정적 문제소지가 있겠구나하고 잘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의 교수도 그 저널을 피하고 되고, 그러다보면 결국 논문들을 좋은 곳에 못 내게 됩니다 (동료들에게 미안하지만..). 그러면 그 연구실은 자연히 쇠락의 길로 갈것이구요.. 그러면 교수는 마음을 고쳐먹을 수도 있고요. 이게 과연 성공할건지는 모릅니다.
학계..... 안좋은 일이 생기면 출구를 찾기가 힘든 곳이에요. 더러우면 피하면 되지만 학교가 또 피할 수 없게 합니다. 마냥 얻어터질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극단적 선택을 하면 안되고요.
교수들의 재량권.. 이것이 모든 걸 해결해주는 요술방망이라 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수그리고 기며 잘 참아야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정 못 참겠다싶으면 내부고발, 인권위원회 리포트를 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는 교수편입니다. 인권위원회나 핫라인도 학무처장아래 있죠. 학무처장이 조사막아버리면 그 학생은 낙동강 오리알이 됩니다. 이게 한국도 아니고 미국서 일어납니다.
제 지도교수가 몇년간 실험과 헛드렛일 시켜놓고 그 간 획득한 데이터는 다 자기 펀딩을 받고 일한 학생들이 얻고 그 들의 연구를 위해 쓰여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돈을 외부서 가져와 열심히 일한 저의 앞길을 막아놓고서도 이 어처구니없는 말을 하는 이유는 다 학교시스템이 자기를 보호해준다는 알고 그렇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죠. 학교에 말해봤자 교수를 대변하는 소리만 되풀이합니다. 다 교수의 재량권에 달렸다고는 하지만, 이건 분명히 잘못된 것 같아요.
소송.. 관심이 있는 변호사찾기가 극히 힙듭니다. 돈도 많이 들고요. 정부의 신문고?같은 것.. 너무 느리고 약합니다. 교수 펀딩 에이젼시에게 문의해도 학교에 먼저 통보하란 말뿐입니다.. 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떠오른 방법은 독자들과 편집장들입니다. 저널들한테 연락한들 별다른 수 없겠지만, 편집장들에게 편견이란게 생깁니다. 이 연구실에서 나온 연구들은 잠정적 문제소지가 있겠구나하고 잘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의 교수도 그 저널을 피하고 되고, 그러다보면 결국 논문들을 좋은 곳에 못 내게 됩니다 (동료들에게 미안하지만..). 그러면 그 연구실은 자연히 쇠락의 길로 갈것이구요.. 그러면 교수는 마음을 고쳐먹을 수도 있고요. 이게 과연 성공할건지는 모릅니다.
학계..... 안좋은 일이 생기면 출구를 찾기가 힘든 곳이에요. 더러우면 피하면 되지만 학교가 또 피할 수 없게 합니다. 마냥 얻어터질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극단적 선택을 하면 안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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